소프트웨어 아키텍처
소프트웨어 아키텍처(Software Architecture)는 여러 가지 Software 구성요소와
그 특성 중에서 외부에 드러나는 특성, 구성요소 간의 관계를 표현하는 시스템 구조를 말한다.
그 유형은 다음과 같다.
브로커 패턴(Broker Pattern)은 분리된 Components로 이루어진 분산 시스템에 사용한다.
또한 Components는 Remote Service 실행을 통해 상호작용이 가능하다.
계층화 패턴(Layered Pattern)은 시스템을 계층으로 구분해 구성하는 것이다.
각 하위 Modules는 특정 수준의 추상화를 제공하며 각 계층은 다음 상위 계층에서 Service를제공한다.
클라이언트-서버 패턴(Client-Server Pattern)은 하나의 Server와 다수의 Client로 구성된 Pattern이다.
파이프-필터 패턴(Pipe-filter Pattern)은 Data Stream을 생성하고 처리하는 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하다.
MVC 패턴(Mode View Controller Pattern)은 대화형 Application을
Model, View, Controller 3개의 서브 시스템으로 구조화하는 Pattern이다.
반응형
728x90
반응형
'자격증 준비 > 정보처리기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정보처리기사 ] 해시 암호화 알고림즘 (4) | 2023.03.27 |
---|---|
[ 정보처리기사 ] 디자인 패턴 (8) | 2023.03.24 |
[ 정보처리기사 ] 네트워크 슬라이싱 (0) | 2023.03.24 |
[ 정보처리기사 ] 스키마 (0) | 2023.03.24 |